[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이 기사는 8월 26일 아시아경제TV '성공도전!창업의 신'에 방송된 내용입니다.)


■ 방송 : 아시아경제TV <성공도전!창업의 신> (매주 금요일 14:00~14:30)
■ 진행 : 이순영 기자
■ 출연 : 이홍구 교수

1. 먼저 더위에 특히 더 잘 되는 아이템은?

맥주전문점, 치맥, 삼계탕전문점, 냉면, 음료아이템 - 커피, 쥬스, 빙수전문점.
잡코리아 성인남녀 119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 (2015년) 가장 좋아하는 여름 음식으로 냉면 69.8%, 팥빙수 50.8%, 아이스크림 38.4%, 삼계탕 33.5% 순.
빙수시장은 작년에 2,000억원이었던 시장이 올해 업계 추산으로 3,000억원으로 예상.

2. 빙수 유래는?

-1897년 8월 5일자 독립신문에 언급된 “슈표 다리(수표교) 빙슈 파는 집에서
빙슈를 사 먹는데”라는 구절 나옴.
-황성신문 1900년 7월 2일자에 ‘氷水店(빙수점)’이 한자로 등장.
-1915년 일본인들이 주로 거주하는 본정(충정로·명동)에만 321개의 빙수점 존재.
- 오늘날 팥빙수는 1970대 이후 대중화.

3. 전국 빙수전문점 현황은?

‘빙수’ 검색, 네이버 4444개.
‘설빙’이 사계절 빙수 전문카페를 표방하며 2013년 부산에 1호점을 내면서부터 폭발적 성장.
설빙 474, 호미빙70, 옥루몽59, 위키드스노우 30, 파시야 24, 밀탑 22 등

4. 빙수프랜차이즈 창업은?

-빙수 전문점 지난해 실적 급락.
-설빙 점포수 2013년 33개에서 2014년 482개, 2015년 490로 급감. 작년 영업이익 840% 줄면서 적자전환.
- 팥빙수 전문점의 인기 시들, 커피전문점들의 빙수 판매 선전 요인.

5. 수익성과 창업비용
팥빙수 8,000원짜리 팔았을 때 약 2400원정도 내외. 원가율 약 30%. 수익성 좋아.
1억원 소요.

6. 성공비법, 신의 한수
-팥빙수만을 전문화 해선 안되고 디저트카페로 발전.
-결국 베이커리, 커피 전문점과의 경쟁에서 이겨야.
-소규모화해서 고정 비용을 대폭 줄이고 세상에 없는 나만의 빙수를 만들 것.
심플하게 집중하거나, 푸짐하거나.


이순영 기자 lsymc@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아시아경제TV(tv.asiae.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추천! 4989

1000% 화승인더 능가할단돈 1천원대 황...
기사이미지
- 100조원대 세계 시장 석권할 AI신기술 개발 성공!- 세계 1~2위 G사, A사 공식 인증 단번에 획득! 매출...

방송순서

  1. NOW03:00 ~ 03:50골드메이커
  2. NEXT03:50 ~ 04:00특집방송
  3. NEXT04:00 ~ 04:30부동산 고수비급

텍스트광고